본문바로가기

예약확인&결제

모두페이

db손해보험

핀란드[FINLAND]

지도로 여행지 사진보기 이지역 여행기 보기 인쇄하기 스크랩하기
  • 국가정보
  • 역사
  • 일반정보
  • 유의사항
  • 기후
  • 관련여행상품

주의사항

주의사항
여행시 필요한 팁(TIP)
핀란드에서는 팁문화가 일상화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특별한 서비스를 받지 않았을 경우에는 팁을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 호텔, 레스토랑, 택시에 봉사료가 포함되어 있기에 특별한 팁을 주지 않아도 상관없지만 호텔에서 짐을 들어다 객실까지 들어주는 포터에게는 팁으로 10마르카 정도 준다.
비자신청시 유의사항
핀란드는 여권소지자의 경우 3개월 미만 체재할 경우 입국시에 비자 없이 입국이 가능하다.
출입국시 유의사항
입국시에는 자신의 여권을 소지한 후 입국심사대에 보여준 후 도장을 찍은 후 자신의 짐을 수하물 지역에서 찾은 후 세관심사대에 가서 세관신고서를 제출하고 약간의 검사를 거치면 된다.
출국시에는 72시간 전에 자신이 타고 갈 항공에 대하여 재확인을 해야하며, 2시간 전에 공항에 도착하여 탑승수속을 밟는다. 해당항공 카운터에 가서 자신의 항공권을 준 후 보딩패스를 받은 후 입국과 역순으로 탑승수속을 밟는다. 자신이 탈 항공 게이트로 가서 보딩패스를 준 후 항공시간이 될 때까지 면세점이나 대기실에서 기다린 후 탑승시간이 되면 비행기에 탑승하면 된다.
세관관련 사항(면세범위 등)
외국인의 경우 성인 한 사람당 FIM 1,500=USD 270의 물건을 반입할 수 있다. 관광객의 면세허용량은 맥주 2ℓ와 와인 2ℓ또는 맥주 2ℓ와 와인 1ℓ, 스피리트 2ℓ로 주류는 18세 이상민 반입이 가능하다. 담배의 경우 200개피와 다른 담배 생산품 250g으로 16세 이상만 반입이 가능하다. 15kg미만의 육류나 육류가공품은 허가없이 반일할 수 있으며, 관광객이 재판매 목적이 아닌 사용할 목적으로 표유류나 가금류의 고기나 그 가공품을 스웨덴, 노르웨이, 아이슬랜드 등에서 반입하는 것도 가능하다.
환전관련 사항
공항, 은행, 환전소에서 환전이 가능하다. 공항에서 환전을 하는 것이 환율이 높고, 효율적이다. 또한 은행 시스템이 잘 되어 있어 은행에서 환전을 하여도 편리하게 환전이 가능할 것이다. 국제적인 신용카드인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다이너스 클럽, 유러카드, 마스터 카드, 마스터차지 등의 신용카드를 호텔, 식당, 렌트카 회사, 백화점에서 사용할 수 있고, 여행자 수표도 은행과 상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외국인 금기사항
핀란드는 스웨덴으로부터 655년, 러시아로부터 108년간 지배를 받은 후 1917년에 독립한 국가로서, 산업발전이 유럽대류보다 뒤떨어져 있지만 OECD회원국, EU회원국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소국가로 얕보거나 우랄알타이어족을 사용하는 국가, 러시아의 영향을 많이 받은 동구권국가로 오인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언어 사용하는데 있어 특별히 신경써야 할 것이다.
핀란드는 선물은 꼭 필요한 경우에만 하는 것으로 인식하고 있기에, 판매촉진이나 홍보용으로 선물을 주는 것은 피하도록 한다. 하지만 저렴한 가격에 작은 소품들은 마음을 전하는 것에 별다른 구애를 받지 않는다.
상품구입시 유의사항
핀란드의 기념품으로는 유리, 보석, 세라믹, 수공예품, 패션잡화와 가구 등의 관심을 가지고 쇼핑을 하면 좋을 것이다.
복장 및 의복 관련사항
6월 중순에서 8월 중순까지가 여행시즌으로 햇빛도 가장 많이 있고, 날씨도 따뜻한 기온을 유지한다. 겨울이 되면 기온이 영하 30℃까지 기온이 내려간다. 이러한 겨울 날씨는 숨쉬기를 거북하게 할 정도이다. 1월 평균 기온은 -70℃, 7월 평균기온은 18℃이다.
여름철에 여행을 한다면 기온차가 심하기 때문에 얇은 긴소매와 긴비지, 두툼한 옷가지들을 준비하여야 한다. 겨울은 영하권의 날씨로 상당히 춥기 때문에 겨울에 여행을 할 계획이라면 두터운 옷을 준비하고, 장갑, 목도리등은 필수로 준비하여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