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예약확인&결제

모두페이

db손해보험

러시아[RUSSIAN ]

지도로 여행지 사진보기 이지역 여행기 보기 인쇄하기 스크랩하기
  • 국가정보
  • 역사
  • 일반정보
  • 유의사항
  • 출입국정보
  • 기후
  • 관련여행상품

일반정보

국제전화
러시아에서 한국으로
공중전화나 우체국의 전화에서는 상대방의 음성이 들리면 3번을 누르거나 수화기 모양의 버튼을 눌러 주어야만 통화가 된다. 전화국마다 약간씩 다르니 통화 전에 안내서를 잘 읽어보아야 한다.
*8-10-82(한국 국가번호)-지역번호(0제외)-전화번호
호텔에서 전화를 이용할 경우
*0 또는 9번(호텔마다 확인)-8-10-82(한국 국가번호)-지역번호(0제외)-전화번호
러시아의 국제전화카드를 사욜할 경우
국제전화카드는 지하철 근처의 가판대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사용 시간에 따라 종류는 여러가지이다. 국제전화카드를 이용하는 것이 우리 나라로 전화할 수 있는 가장 편리하고 저렴한 방법이다.
전압 및 주파수
전압은 220V, 50Hz지만 우리나라 전기제품의 코드는 맞지 않아 현지에서 구입하거나 빌려서 쓴다.
치안
러시아는 치안상태가 양호하지 않은 편으로 늦은 밤 혼자 외출이나 외진 곳은 다니지 않도록 한다.
급격한 자본주의의 영향으로 빈부의 차가 심해져 여행객을 노린 강도와 같은 범죄가 심심치않게 일어나고 있으니 소지품 관리에 주의를 기울인다. 호텔에서도 간혹 빈방을 터는 좀도둑이 있다고 하니 귀중품은 프론트 안전금고에 맡기도록 한다.
러시아 여행시 주의사항
-러시아 지역을 여행할 때에는 가급적 단체로 행동하고 개인행동은 자제한다. 단체일 경우에는 남녀가 혼성으로 다니는 것이 좋다.
-어두운 시간의 외출, 산책 등을 자제하고ㅡ 역, 카지노 및 호텔 주변 등 우범지대 방문을 자제한다.
-범죄발생 시에는 본인 또는 아내인을 통해 인근 경찰서 또는 대사관(총영사관)에 즉시 신고한다.
-노상에서 집시들이 접근할 떄는 아이라고 할지라도 쉽게 생각하지 말고 피하는 것이 좋다.
-사람이 혼잡한 곳에서는 가방 등 소지품을 옆구리 또는 등 뒤에 두지 말고 몸 앞으로 놓아야 한다. 특히 여권 및 사증을 분실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이런 서류들은 허리에 차는 작은 백에다 넣어두면 가장 안전하다.
-택시를 이용할 때에는 대기하고 있는 택시보다는 우연히 지나가는 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안전하며, 만일의 경우에 대비 차량번호를 메모해 두는 것이 좋다.
통화
러시아 화폐 단위는 루블(Rouble)이며 미화 1달러는 31루블 정도이다.
환전요령
환전은 미국 달러로 하는 것이 좋다. 공항, 은행, 호텔내의 환전소에서도 환전 가능하며 환전을 할 때에는 여권을 제시해야 한다. 러시아에는 암달러상이 많은데 안전상 은행 또는 전문 환전소에서 환전하는 것이 바람직한다. 낡은 지폐, 손상된 지폐 및 낙서가 있는 지폐는 현지에서 루블로 환전이 불가능하니 주의하도록 하자.
환전의 단위는 100달러와 50달러 지폐를 기준으로 하되, 잔돈은 10달러짜리 약 10매, 5달러짜리 5매, 1달러짜리 30매 정도를 준비한다. 불법적인 환전을 하는 경우는 추바오디거나 형사처벌을 받을 수 도 있다는 것을 명심하고 있어야 한다.
한국으로 전화
러시아에서 해외전화 연결번호는 810번이다. 호텔에서 전화할 경우엔 외부 접속 번호(주로 0이나 9로 호텔에 따라 다르다)를 누른후 810번을 눌러 사용한다.
따라서 우리나라로 전화할 경우엔 810 - 82 - 0을 뺀 지역번호 - 전화번호 순으로 누른다.
현지로 전화
한국에서 러시아로 전화할때
*국제전화 사업자번호(001, 002 등)-7(러시아)-지역번호-전화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