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예약확인&결제

모두페이

db손해보험

프랑스[FRANCE]

이지역 여행기 보기 인쇄하기 스크랩하기
  • 국가정보
  • 역사
  • 일반정보
  • 유의사항
  • 출입국정보
  • 기후
  • 관련여행상품

국가정보

전체 지도 보기
국가 개요

파리

54만 3965㎢

프랑스 어

6735만명(2008년)

대통령제

똘레랑스(관용)의 나라, 프랑스는 지중해 연안에 위치한 따뜻한 나라로서 프랑스 공화국 (La Republique Francaise)이 공식명칭이다.
과거 식민지 보유 측면에서 영국 다음으로 세계 2위를 자랑했던 프랑스는 아직도 외교적 차원에서 강한 힘을 발휘하고 있다. 여전히 EU(유럽연합)을 주도하고 있으며, 100년 전쟁을 치뤘던 영국과는 사이가 그리 좋지 않지만, 양차 세계대전을 치뤘던 독일과는 사이가 좋다. 프랑스는 본토뿐만 아니라 5개의 해외 자치주(과달루프, 기아나, 마르티니크, 레위니옹, 셍 피에르 에 미크롱)와 해외영토(뉴칼레도니아, 프랑스령 폴리네시아, 왈리스-푸투나 제도, 마이요트 등)를 소유하고 있다.
종교
천주교 83%, 개신교 2%, 유태교2%, 회교 5%
주요민족
골(Gaule)족으로 알려졌으나 역사적, 지리적으로 여러 민족이 유입 혼합되었다.
기후
프랑스는 해양성 기후, 대륙성 기후, 지중해성 기후의 유럽기후를 다 나타낸다. 여름에는 그다지 덥지 않고, 겨울에도 그리 춥지 않으며 농사짓기에 딱 좋은 기후이다.
연평균 기온은 15~20℃이고 7월 평균기온이 20℃로 가장 높으며 겨울 최저 평균기온은 2℃이다. 연평균 강수량은 500~800mm정도이다. 봄, 가을은 짧으며 이 시기 봄에서 여름 사이가 녹음이 짙은 북프랑스로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이다. 여름엔 30℃ 이상이 되는 경우도 있지만 건조하기 때문에 우리나라만큼 여름날씨가 짜증스럽지는 않다. 그리고 여름이라도 상당히 서늘한 때가 있기도 하다. 겨울철이 우기인데 낮엔 잔뜩 흐리다가 그냥 맞아도 될 정도로 밤에 이슬비가 촉촉히 내린다. 일교차가 크고 지역에 따라 기온이 많이 다르므로 미리 알아보고 여행지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지리
프랑스는 서유럽에서 가장 넓은 면적의 국토를 지녔다. 전체적으로 6각형의 모양을 하고 있으며 파리와 22개의 지방으로 나뉘어 있다. 프랑스 해안의 길이는 5,500km에 이르며 도버해협, 북해, 대서양, 지중해와 접해 있다. 또한 보쥬,쥐라,알프스,피레네 산맥 등이 지역을 구분해 주고 있다. 한편 프랑스는 동쪽으로 독일, 스위스, 남쪽으로 이탈리아,스페인과 접해 있으며, 북쪽으로는 벨기에,룩셈부르크와 국경을 이룬다.그밖에 프랑스의 해외영토는 6곳으로 3대양에 흩어져 있다.

※프랑스 해외 영토 :
과데루프 군도, 마티니끄, 기아나, 레위니용, 마요뜨, 뉴 칼레 도니아, 타히티와 섬들
가는 방법
기차


항공
항공편으로 프랑스에 도착하는 경우 파리를 목적지로 하는 것이 좋다. 파리에는 두 개의 공항이 있는데 샤를 드골 공항 Charles de Gaulle(CDG, 파리에서 북쪽으로 25km)과 오를리 공항 ORLY(ORY, 파리에서 남쪽으로 14km)이다. 대부분의 국제 공항편들은 샤를 드골 공항을 중심으로 운항하고 있다. 한편 보르도, 리용, 마르세이유, 니스, 스트라스부르그, 뚤루즈등의 도시에는 국제 공항이 있다. 인천에서 파리까지는 국적기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을 비롯해, 프랑스 국적인 에어 프랑스가 직항으로 운항 하고 있다. 그밖에 KLM 네덜란드 항공, 루프트 한자, 핀 에어를 비롯한 많은 국제 항공편들이 파리로 취항하고 있으며, Easyjet, Ryanair 등의 유럽 저가 항공편들 역시 파리 CDG와 ORA를 취항 하고 있다.

프랑스의 주요 도시 정보

사진으로 보는 프랑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