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예약확인&결제

모두페이

db손해보험

오스트리아[AUSTRIA]

이지역 여행기 보기 인쇄하기 스크랩하기
  • 국가정보
  • 여행팁
  • 역사
  • 유의사항
  • 기후
  • 관련여행상품

국가정보

전체 지도 보기
국가 개요

비엔나

83,857㎢

독일어

약 808만명(2002년)

연방공화국

모차르트, 슈베르트, 하이든, 브람스, 요한 스트라우스, 베토벤의 고장으로 잘 알려준 음악의 국가로 알려져 있다. 오페라와 콘서트, 음악공연이 열려서 음악과 함께 생활하는 나라라고 할 수 있다. 또한 'Sound of music'으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이 곳은 수백년 전해 내려오는 건축물, 고성, 궁전을 방문할 수 있으며, 포도원, 뉴브강쪽으로 늘어선 수도원들과 아름다운 작은 언덕과 빙하로 덮인 알프스의 정상을 볼 수 있다.

남북 길이 300km, 동서 길이 약 560km 산이 많고 사면이 육지로 둘러싸여 있다. 서쪽으로 스위스ㆍ리히텐슈타인, 북서쪽으로 독일, 북쪽으로 체크, 동쪽으로 헝가리 남서쪽으로 이탈리아, 남동쪽으로 슬로베니아와 국경을 접하고 있다. 정식 국명으로는 오스트리아 공화국(Republic of Austria)이다.
종교
인구의 약 80%가 로마 가톨릭교이다.
주요민족
오스트리아는 주민의 독일계 98%가 독일계 오스트리아인이다. 소수 슬로베니아인과 크로아티아인, 독일식 헝가리인으로 마자르인이라고 불린다. 이렇게 다민족으로 구성되어 있어 국제적인 느낌을 전해주고 있다.
기후
오스트리아는 북부는 온대성 기후, 동부는 대륙성 기후, 서부는 해양성 기후를 보인다. 오스트리아 서쪽 지방은 골짜기는 450-750m, 해발 2,400-3,600m 높이의 산악지방이다. 산악지대가 많아 기후의 변동도 심한 편이다. 동쪽 지방도 서쪽보다는 낮은 지형으로 해발 1,600-2,400m이다. 서부지역은 연 강수량이 약1,000mm, 동부 농업지역은 다소 적은 강수량을 보인다. 동부지역은 산이 많은 저지대를 이룬다. 여름의 기온은 평균 20℃을 보이고, 겨울철은 평균 -3-5℃이다.
빈의 겨울은 상당히 추운 날씨를 보이며, 잘츠부르크는 겨울에도 온화한 기후를 보인다. 그리고 대부분이 겨울이 비가 오는 우기를 보인다. 10-12월까지 우기이며, 11월에 눈이 오기 시작하여 3월까지 눈이 내린다. 티롤의 인스브루크는 산악 기후 권에 속하므로 일교차가 심한 편이다.
산업
경제부문에 있어 오스트리아는 자본주의 경제체재를 갖고 있으나 국유화, 국영화 되어 있다. 농업은 GNP의 약 4%을 차지하고 있는데, 주요 농작물로는 사탕무, 옥수수, 감자 등이다. 산비탈에서는 방목이 행해지며, 낮은 저지대에서는 포도 재배하고 있다.
제조업은 GNP의 34%을 차지하고 있으며, 주요 생산품으로 금속, 음료, 담배, 직물, 의료, 화학제품 등이 생산되고 있다. 건설업은 GNP의 약 8%을 차지하고, 주택, 도로, 산업건물을 포함하고 있다.
관광 업은 국가 경제의 주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겨울뿐 아니라 여름에도 여행객들은 알프스의 아름다운 경치를 제공하기 때문에 많은 관광객이 오스트리아를 방문하고 있다. 겨울 스포츠가 발달하여 여러 나라에서 겨울 스포츠를 즐기기 위하여 아름다운 오스트리아를 찾고 있다.
가는 방법
기차
유럽 전역이 연결된 기차를 이용해 주변국에서 쉽게 오고 갈 수 있다. 장기 여행이나 개별여행의 경우 주로 유레일 패스를 이용해 다른 나라에서 기차를 통해 들어온다.

항공
우리나라에서 오스트리아까지 직항으로 운항하는 항공은 없다. 항공편의 경우 주변국가인 프랑크푸르트나 스위스의 취리히 등을 경유해서 갈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여행객은 국내선 항공보다는 주변국가의 공항에서 철도등을 이용해서 여행한다.

오스트리아의 주요 도시 정보

사진으로 보는 오스트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