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예약확인&결제

모두페이

db손해보험

몰타

이지역 여행기 보기 인쇄하기 스크랩하기
  • 국가정보
  • 역사
  • 기후
  • 관련여행상품

국가정보

전체 지도 보기
국가 개요

발레타(Valleta)

316㎢

몰타어와 함께 영어가 사용되고 있다.

이탈리아 시칠리아 섬 남쪽 지중해 한가운데에 있는 작은 섬나라인 몰타는 언제나 푸르고 맑기로 유명한 지중해의 작은 섬으로서, 이곳에는 많은 유적지가 있다. 몰타는 페니키아어로 '피한지'또는 '항구'라고 하는 의미로 고대 지중해 교통의 요지였다. 제 2차 대전에는 연합군에 가세하여 잘 싸웠기 때문에 영국 국왕 죤 6세가 몰타 주민에게 그 영예를 영원히 기념하기 위한 세인트 죠지 훈장을 수여해, 1943년 12월에 국기 백색 바탕의 형태를 도입하였다. 1964년 영연방 일원으로 독립하였고 공화제를 도입, 정부형태는 내각 책임제 를 실시하고 있다.

우리나라 제주도 면적의 1/6에 해당되는 몰타 공화국은 고조(Gozo), 코미노(Comino), 몰타(Malta), 이외에 3개의 작은 무인도인 6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렇기 때문에, 국경선은 없고 해안선의 길이가 140 km에 이른다. 몰타의 섬들은 주로 석회암 고원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높이가 185-245 m에 달하고 그 주위를 에워싼 검푸른 점토질의 경사지가 남쪽으로 점점 낮아진다. 섬의 남쪽은 해안 주변이 낮은 평지를 이루며, 반대로 섬의 북쪽은 해안선을 따라서 고원과 같은 높이의 들쑥날쑥한 절벽이 있고, 이 만은 천연 항구를 만든다.
석회암이 많은 지질학적인 특징으로 인하여 몰타에서는 작물의 경작이 힘들기 때문에 계단식 대지를 만들거나 관개(灌漑)를 이용한다. 또한 물을 보관할 수 있는 장소가 없어서 경작에 부족한 물은 바 물에서 소금기를 제거한 민물로 충당한다. 이들 섬에는 영구적인 강이나 호수가 없으므로 토양 형성이 느리고, 따라서 자연적인 식생이 드물다. 전 국토중 이용가능한 부분은 38%, 영구 경작지는 3%, 초목지나 산림지는 0%, 기타가 59%를 차지하고 있다.

몰타의 대표적인 관광지로는 멜리에하만의 해변을 들 수 있다. 이곳은 모래사장이 넓고 깨끗해서 많은 관광객이 몰려 드는 곳이며, 발레타(Valetta)시의 카스티 광장과 마르파의 패러다이스 만은 기암괴석과 들꽃으로 조화를 이루는 해변으로서 유명하다. 그리고, 므디나의 성 베드로 사원과 그밖에 국립 박물관, 고고학박물관, 영국 해군기지, 경마장 등도 있다.
종교
카톨릭 98%, 기타 기독교와 회교를 믿는 리비아인의 소수 있다.
주요민족
몰타인의 외모는 키가 작은 편으로 아랍계 혼혈이다. 그외 이탈리아, 스페인, 영국, 페니키아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리
남지중해의 시칠리섬 남쪽 93㎞에 자리하고 있는 몰타 공화국은 고조섬(Gozo), 몰타(Malta)섬, 코미노(Comino)섬과 그외의 무인도 3개의 섬으로 구성된 총 6개로 이루어 진 곳으로서, 면적은 우리나라 제주도의 1/6에 해당된다. 또한, 이 곳에서 북아프리카 연안의 최고지대는 Dingli Cliffs를 볼 수 있는 데, 이곳의 높이는 245m이다. 35.50 N, 14.35 E에 위치하며, 중부 지중해에 있는 작지만 전략적인 3개의 섬인 몰타에는 강은 없고 건조한 석회석 지역으로 이루어져 있다.
가는 방법
항공
몰타의 국제공항은 수도 Valleta에서 8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Luqa에 있다. 이 국제공항은 1973년에 설립되었으며, 영국을 비롯한 유럽의 주요 도시와 연결되고 있지만 우라나라와 직항 운항되는 항공편은 없다.

몰타의 주요 도시 정보

사진으로 보는 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