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예약확인&결제

모두페이

db손해보험

남태평양 > 티니안 > 티니안섬

이지역 여행기 보기
  • 도시정보
  • 교통편
  • 여행상식
  • 즐길거리
  • 관광거리
  • 주요숙박
  • 관련상품

교통편

공항안내
공항명 : 웨스트 티니안 공항 (국제공항) 6인승의 경비행기가 수시로 사이판을 왕복하고 있다. 약 6~7분 가량의 비행에서 남태평양의 푸른 바다와 사이판,티니안의 절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공항은 산호세산호세산호세 마을 북쪽에 있다. 통가로 입국할 때에는 항공기를 이용하는 편이 좋다. 공항에 내려 시내로 들어갈 때는 택시나 호텔의 미니버스를 이용하고 통가 국내의 섬간 이동시에는 '우정의 섬항공'(Friendly Island Airline,후에 Royal Tonga Airline이 됨)이 일반적이지만 페리도 있다. 섬내의 이동은 택시가 편리한데 기본요금은 4명까지 최초의 1㎞가 1 T$이고 공항에서 수도인 누쿠알로파까지 가면 12 T$ 정도 든다. 택시를 장시간 이용하려면 미리 흥정을 해야 하며 큰 호텔에는 렌트카 부스도 있다.

버스
통가의 전체도로의 길이는 약 386㎞로 이중 155㎞는 산호포장과 암갈색의 역청포장을 한 것이고 약150㎞는 황폐한 도로이다. 그외 자갈을 깐 도로가 있다. 1990년에는 2,430대의 공영버스와 택시,1,009대의 민간수송기,421 대의 오토바이가 있었다. 그리고 1985년에는 새로운 국적항공인 Friendly Island Airway가 28석의 작은 항공기로 운항을 시작하였는데 소유주는 통가관광개발회사로 관영의 운영체제를 가지고 있다. 1991년 중반에 어클랜드와 누쿠알로파를 연결하는 국제노선을 발전시키기 위해 Royal Tonga Airline으로 개명하고 미국과 합작하여 국내선 항공서비스를 개시했다

페리
통가타푸 전지역에 공영버스와 택시가 달리고 있지만 다른 섬에서는 제한적이고 섬과 섬사이에서는 항공기와 페리가 운항하고 있다. 통가의 주요 항구는 통가타푸 섬에 있는 누쿠알로파(Nuku'alofa)와 바바우섬에 있는 네이아푸(Neiafu)로 대양을 오가는 선박들이 이용할 수 있다. 작은 항구로는 팡가이(Pangai)와 니우아토푸타푸(Niuatoputapu)를 들 수 있다. 통가정부는 항구와 부두의 개선,확장을 위한 다양한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기타
티니안의 도로는 공항로를 제외하면 중앙선이 있는 도로가 현재까지는 없다. 통행의 기본원칙은 우라 나라의 도로와 같이 우측 통행이며 중앙선이 없는 도로일 지라도 항상 가상의 중앙선을 염두에 두고 반드시 도로의 우측으로 주행을 해야한다. 단,공항에서 중앙선이 있는 도로가 끝나고 다운타운과 노오스 필드를 연결하는 병렬도로(브로드웨이)는 일방통행이므로 진행방향의 우측도로를 이용해야한다. 좌회전이나 우회전의 경우 30미터 전방에서 미리 회전 방향의 신호등을 켜 주어야 하며 빨간색으로 표시된 'STOP' 표지판이 있는 교차로에서는 완전 정지하여 좌우를 살펴본 후 통행하는 차량이 없을 때 진행하여야 한다. 다운타운 내에서의 제한 속도는 도로마다 표시되어 있으나 대부분의 도로가 15마일(약 24 킬로)이며 특히 학교 앞에서는 5마일의 기본 원칙을 철저하게 지켜야 하고 보행자 우선의 원칙을 항상 염두에 두어야 한다. 만약 구급차나 소방차가 사이렌을 울릴 경우에는 차량을 즉시 최대한 도로 우측 공간에 완전 정차시켜야 하며 스쿨버스에서 학생들이 내릴 때에는 앞서 주행하지 말고 학생들이 완전히 하차하여 도로를 건넌 다음 스쿨버스가 출발할 때까지 정차하고 있어야 합니다. 익숙치 못한 도로에서 신호 위반이나 다른 이유로 경찰차의 신호를 받았을 경우에는 차량을 최대한 도로 우측에 정차시키고 비상등을 켠 다음 두손을 밖에서 잘 보이도록 핸들위에 올려 놓고 절대로 차에서 내려서는 안됩니다. 차량 렌트시 차량등록증을 필히 확인하여 경찰이 면허증과 차량등록증의 제시를 요구할 때 보여주면 됩니다. 위의 사항을 철저히 지킨다면 외지에서 온 관광객임과 경미한 위반을 참고로 하여 티켓을 발부 받지 않고 주의나 경고로 넘어갈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