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예약확인&결제

모두페이

db손해보험

유럽 > 헝가리 > 부다페스트[Budapest]

이지역 여행기 보기
  • 도시정보
  • 교통편
  • 여행상식
  • 먹거리
  • 즐길거리
  • 관광거리
  • 주요숙박
  • 관련상품

교통편

공항안내
공항명 : Felihegy I, II (국제공항) 국립항공사인 MALEV를 비롯하여 많은 서유럽 항공사가 취항하고 있으며 Felihegy II는 신공항으로 MALEV와 Lufthansa, Air France만 취항한다. 터미널 건물 및 취항 항공사 터미널 1 (구터미널) 헝가리 말레프 항공(MALEV) 이외의 모든 항공사가 취항하고 있다. 터미널 2(신터미널) MALEV 가 발착한다. 터미널 1은 상당히 오래되었고 터미널 2는 신축하였다. 양 터미널 사이는 버스로 연결되어 있다. (소요시간 8분, 12 페린트) 취항 항공사 SU, AH, DY, OS, LZ, BA, OK, DI, LY, AY, IF, JU, KL, LN, LO, LH, MA, PA, SK, SR, RB, RO, TW 도착 터미널 1은 버스로 터미널 2는 보딩 브리지와 버스로 터미널에 도착한다. 우선 입국심사(여권 컨트롤)을 받는다. VISA를 소지하지 않은 경우는 옆 카운터에서 비자신청을 한다. 그 후 수하물을 찾아서 세관심사를 통과하여 도착 로비로 나온다 트랜짓 국내선은 없다. 국제선 MA(MALEV)간 또는 그외 다른 항공사간의 최저연결시간 45분이고 MA 와 다른 항공사간은 1시간이 걸린다. 트랜짓 카운터에 가서 직원의 지시를 받는다 출발 첵크인 카운터에서 탑승수속을 하고 나서 세관검사를 받는다. (CHECKED 첵크GGAGE 도 대상) 인 카운터는 항공사, 편명으로 지정되고 있다. 그후 출국 검사를 받고 탑승 대합실에서 방송을 기다린다. 공항세 없다. 공항내 주요시설 은행, 환전 - IBUSZ 7:00∼21:30 - BP TOURIST 8:30∼19:30 - COOP TOURIST 8:00∼19:00 레스토랑, 커피숍 - 레스토랑 10:00∼20:00 - 커피숍 08:00∼21:00 면세점 : 06:00∼22:00 호텔예약, 안내 카운터 TOURIST INFORMATION 이 마지막 편까지 오픈한다. 렌트카 카운터 : AVIS, HERTZ, VOLAN TAXI. 수하물 일시 보관소 : 24시간 영업한다. 포터 서비스 : 있다. MALEV 항공사는 서유럽의 주요도시 및 중동지역에 직항로를 개 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와는 아직 직항로가 개설되어 있지 않으므로 헝가리에 가기 위해서는 프랑크푸르트나 파리 등지에서 환승해야 한다. 외국인이 항공권을 구입할 때에는 반드시 경화로 지불해야하고, 공항에서 시내중심가까지는 30분 간격으로 공항 미니버스가 운행되고 있다. 빈에서는 45분거리이고, 파리에서는 2시간, 런던에서는 2시간 20분 정도가 걸린다.

버스
시내 버스와 전차 승차시에는 차내에는 있는 기구로 승객이 직접 펀칭하며 가격은 60포린트이다 시외 버스는 가격은 싸 만 노선이 광범위하고 복잡하다. 부다페스트의 에르쩨베트 광장 Erzebet ter에 버스터미널이 있으며 지방도시에 갈 때에는 대부분 부다페스트를 경유한다. 시내버스표는 버스안에서도 구입이 가능하지만 지방도시로 갈 때에는 미리 매표소에서 표를 산후 버스 안에서 검사를 받는다.

전철
유럽에서 영국 다음으로 오랜된 지하철이다. 빠르고 규칙적이며 시의 중심과 교외를 연결하고 있다. 지하철, 트램, 버스 공동사용 ONE WAY TICKET 요금이 90포린트이며 10매 묶음짜리는 810포린트이다. 수시로 검사하므로 무임승차는 절대금물. 노선을 갈아탈 때도 티켓을 새로 사용해야 한다.

철도
일반적으로 뮌헨이나 빈, 또는 프라하에서 밤열차를 이용하여 부다페스트로 들어간다. 동유럽에서 유일하게 유레일패스가 통용된다. 3개의 주요 기차역에는 지하철역이 함께 연결 되어 있으며 동부역에는 모든 국제선과 국내선이 ,서부역에는 주로 루마나아,체코,슬로바키아,유고슬로비아 등지의 노선이, 남부역에는 오스트리아 및 남서부 지방의 노선이 연결된다. 열차표는 IBUSZ 또는 MAV HUNGARIAN RAILWAY에서 구입하게 된다.

택시
차종이나 회사에 따라 요금이 다르며 밤에는 할증요금이 적용된다. 기본 요금은 30~50 포린트이다. 바가지를 씌우는 경우가 많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페리
헝가리는 내륙국이지만 다뉴브강을 중심으로 하천교통이 활발하다. 다뉴브강이 체펠섬에는 자유항이 있으며 총 내륙수로는 1,688Km이다. 유람선은 비교적 비싼 편이며 표를 살 때에는 부두보다 IBUSZ(헝가리 국영여행사)에서 사는 것이 훨씬 싸다. 비엔나와 부다페스트를 왕복하는 쾌속정은 4시간 30분 정도가 걸리며 왕복요금이 100달러이다. 소규모 상선대를 보유하고 있어 다뉴브강과 지중해를 연결해주며 불가리아의 바르나항을 근거지로 하여 해상활동을 펼치고 있다.

기타
시내교통 개요 시내에서는 지하철(Metro), 버스(Busz), 전차(Villamos)를 이용하면 어느곳이나 갈수 있다. 지하철은 빠르고 규칙적이며 시의 중심과 교외를 연결하고 있다. 노선을 바꿔 탈때마다 표를 새로 구입하도록 한다. 버스와 전차 승차시에는 차내에 있는 기구로 자신이 펀칭한다. 지하철, 버스, 전차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1일 패스 120포린트이다. 1주일 이상 머무를 경우에는 1개월 정기 승차권을 구입하는 것이 좋으며 가격은 버스가 660포린트, 지하철·전차가 450포린트이다. 택시는 푀택시(Fotaxi)와 공항 택시(Volantaxi)가 있고 우리나라에서와 마찬가지로 taxi라고 불이 켜져 있는 것을 이용하면 된다. 쾌속정을 이용하려면 MAHART International boat Station 이나 IBUSZ에 가면 된다. 시외교통 개요 페리헤지 공항에서 에르쩨베트 광장으로 연결되는 공항 셔틀 버스가 30분 간격으로 운행되며 30분이 소요된다. 3개의 주요 기차역에는 지하철역이 함께 연결 어 있으며 동부역에는 모든 국제선과 국내선이, 서부역에는 주로 루마니아, 체코, 슬로바키아, 유고슬로비아 등지의 노선이, 남부역에는 오스트리아 및 남서부 지방의 노선이 연결된다. 열차표는 IBUSZ 또는 MAV Hungarian Railways에서 구입하 된다. 국제 버스는 데악 광장 앞의 중앙 터미널로 도착하고, 부카레스트와 이스탄불을 왕래한다. 다뉴브만으로 가는 버스는 아르파트 다리에서 출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