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예약확인&결제

모두페이

db손해보험

유럽 > 프랑스 > 니스[Venice]

이지역 여행기 보기
  • 도시정보
  • 교통편
  • 여행상식
  • 즐길거리
  • 관광거리
  • 주요숙박
  • 관련상품

여행가이드

관광제안
니스는 세계 각국에서 여행객이 몰리는 곳이다 보니 다양한 음식들이 즐비해 있다. 이들을 즐기면서 니스의 햇살과 여유를 만끽해 보자. 유명한 음식중에 하나는 설탕으로 절인 과일이며 생선요리와 남부풍의 가벼운 요리도 괜찮다. 콩가루로 만든 얇게 구운 소카도 고소한 맛과 함께 식욕을 불러 일으킨다. 이곳 니스에서는 파리보다 프랑스 음식을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데, 기차역 남쪽과 장 메드생 거리에 많은 식당과 카페가 있다. 기차역 건너편에서 우리 입맛에 맞는 중국음식으로 식사를 할 수 있다. 주머니 사정이 나쁘다면 저렴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거리 가판대에서 샌드위치를 먹는것이 좋다.

여행계획
어느 계절에 니스를 방문했는지에 따라 관광객이 니스에서 하는 관광은 달라진다. 대부분의 많은 관광객들이 오는 여름철에는 누구나 가는 여름철 해변으로 가는것이 가장 좋다. 이곳의 해변은 거의 무료로 매일 개방되고 있기 때문에 부담이 없다. 만약 여름 이외의 계절에 니스를 방문한다면 시미에의 마티스 미술관과 샤갈 미술관을 둘러보고 하루정도 니스 시내를 구경하는 것이 좋다. 참고로 미술관은 월요일에 휴관이므로 참고하여야 한다.

여행상식
▣ 니스의 기차역 이 도시에는 기차역이 두곳이다. 하지만 크고 편리한 곳은 니스 중앙역으로 일반적으로 사람들에게 Gare SNCF로 불리운다. 또한 여행안내소, 환전소, 수화물 로커, 샤워실, 유료화장실 등이 기차역에 있어 편리하기도 하다. 기차역 앞에서 타는 5,17번 버스는 해변까지 간다. 버스승차권은 신문 가판대나 키오스크, 서점, 가게 등에서 구입하면 된다. 걸어서는 해변까지 간다면 시간이 조금 걸리는데, 역을 나와 왼쪽으로 내려오면 장 메드생 거리가 나오는데 이 길이 해변까지 연결된다. 이 거리를 따라 20분 정도 가면 된다. ▣ 니스의 해변 니스의 비치는 무료와 유료로 나뉘어 있는데 상세한 정보는 안내소에서 얻을 수 있다. 유료는 시설면에서 무료보다 양호한 편이며 무료은 사람이 많이 붐빈다. 호텔 전용 비치에는 각종 편의 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숙박자가 아닐경우 매트리스와 비치 파라솔을 빌려야 한다. 또한 부근에 있는 누드 해수욕장에서 여자를 유심히 본다거나 사진을 찍는 것은 망신을 당할 수 있으니 하지 말아야 하며 정신을 빼놓다가는 소지품을 도난당할 수 있다. 또한 니스의 해변은 모래가 아닌 자갈해변이라는 점을 참고해야 한다. ▣ 즐길거리/활동거리 1 미니 열차 여행 니스의 미니 열차 여행은 마세나 광장 근처에 있는 니스 해변에서 출발하여 꽃시장을 통과하고 구시가의 좁은 골목길을 지나 성으로 올라가는 코스이다. 이곳 정상에 올라가면 지중해에서 부는 시원한 바람을 만끽할 수 있으며 전망대에서 망원경으로 니스 시내를 볼 수 있다. 이 미니 열차를 타고 가다보면 주변이 마치 숲처럼 느껴지는 경우도 있으며, 오디오 서비스가 되어 있어 열차가 지나가는 곳을 설명해 준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행한다 ▣ 즐길거리/활동거리 2 쇼핑의 거리로 매력적인 곳은 쟝메드생 거리로 니스역에서 왼쪽으로 50m정도 떨어진 니스의 중심가 이다. 이곳에서는 향수 원액을 싸게 구입하기도 한다. 이곳에는 Prisunic 백화점이 있다. 또한 이곳에서 맛있고 다양한 프랑스 요리와 지중해 요리를 맛볼 수 있는데, 도로 양측에 화려한 부틱, 카페, 레스토랑등이 즐비하며 다양한 쇼핑을 할 수 있는 곳이다. 요금은 파리와 비슷한 수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