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예약확인&결제

모두페이

db손해보험

유럽 > 폴란드 > 바르샤바

이지역 여행기 보기
  • 도시정보
  • 교통편
  • 여행상식
  • 주요숙박
  • 관련상품

교통편

공항안내
오켄체 국제공항은 바르샤바의 남서쪽 교외에 위치하며, 공항과 시내를 연결하는 수단으로는 시티버스, 공항 시티버스, 택시 등이 있습니다. 교통국에서 운행하는 노란색 셔틀버스가 공항과 시내의 주요 호텔사이를 연결해줍니다. 요금은 3,50즈위티며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20분 간격으로 운행되고 주말엔 30분 간격으로 운행됩니다. 표는 오르비스에서 사거나 운전사에게 직접 구입하면 됩니다.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시에는 20분간격으로 운행되는 작은 공항버스나 중앙역 남쪽문앞 버스정류장에서 시내로 가는 175번 노선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만약 택시를 타게 된다면 공항 2층 출국장 밖에서 손님을 태우고 와서 내리는 빈 라디오 택시를 이용하는 편이 가격면에서 가장 저렴합니다. 단, 택시승강장에서 번호가 없는 택시는 절대로 이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알뜰하게 여행하고자 한다면 말이지요.

버스
시내 시내버스는 노선이 전체적으로 편리하게 정리되어 있어 관광지와 구시가지를 연결하는데 대다수가 이용하는 것이바로 버스입니다. 중앙역을 중심으로 여러군데에 정거장이 그물망처럼 연결되어 있어 누구나 알아보기가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폴란드어로 시내버스는 '아우토부스'라고 하고, 시가 전차는 '트람바이'라고 부릅니다. 두개의 요금은 같은 승차권으로 사용하며 승차후 차내에서 본인이 직접 1번 펀치를 합니다. 승차권은 거리 상점에서 쉽게 구입할수 있습니다. 주요도로가 거의 포장되어 있고 도로안내와 도로표지는 국제기준에 따르며 주유소도 여러 곳에 있어 편리합니다. 시외 시티버스라고 하여 175번 버스가 공항과 시내의 중심가를 연결하고 있습니다. 버스는 터미널 정면에서 바르샤바 중앙역→신세계 거리→ 구시가지의 노선으로 운행되며, 표는 공항 내의 신문 가판대에서 판매합니다.

전철
지하철 노선은 있지만 관광시에는 이용하지 않아도 어려움이 없다.

철도
시내 폴란드 철도(PKP)는 바르샤바로부터 폴란드 전역과 유럽의 각 국가로 연결됩니다. 좌석에는 2가지 등급이 있고, InterCity, EuroCity, 고속열차는 예약이 필요합니다. 바르샤바에는 여러개의 기차역이 있는데 대부분의 열차는 중앙역에 도착하고, 만약 중앙역에 서지 않는것은 동부역에서 섭니다. 중앙역은 바르샤바를 대표하는 건물중의 하나로 1층은 안내창구, 음식점, 국내선매표소, 우체국 등이 있고, 2층에는 국제선 매표소, 대합실 등이 있어 여러면에서 편리한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폴란드 철도 패스로는 Porailpass와 Junior Polrailpass(26세 이하 사용 가능) 8, 15, 21, 30일권이 있는데 폴란드 내의 기차역이나 Polorbis와 같은 여행사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Intercity express는 저렴하고 쾌적하며, 4살이하의 어린이는 무료이고 4살부터 10살까지의 어린이 요금은 성인 요금의 50%만 내면 됩니다. 시외 폴란드의 전국토는 철도망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유럽의 각 국가들과 철도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철도의 티켓의 구입은 각 역이나 국영여행사인 오르비스(ORBIS)에서 구입 할 수 있으나 전산망이 완전히 갖추어지지 않고서 발권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있으므로 예약하는 편이 좋습니다. 예약하는 데에는 약 1,500즐로티가 들게 되며 차량번호와 좌석번호를 지정해 줍니다. 폴란드 국철의 이름은 PKP이며, 국철인 PKP에는 FAST와 EXPRESS 두 종류의 특급열차와 일반열차가 있습니다. 요금은 물론 일반열차보다 FAST와 EXPRESS가 비싸지만 유럽에서 구입한 차표를 가지고 있다면 예약료만 지불하면 됩니다. 일반열차의 요금을 특급열차보다 35%가 쌉니다. 한편 폴란드 전국을 일주할 수 있는 POLRAIL PASS가 있으며, 국철인 PKP는 폴란드 국내를 전부 연결하고 있으며 침대차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택시
택시회사의 전화번호가 커다랗게 적혀있는 라디오 택시와 적혀 있지 않는 택시가 있는데 반드시 라디오 택시를 이용해야 합니다. 단, 미리 흥정하지 않고 탑승했을 시에는 2 - 3배의 가격을 부르니 이점을 조심해서 타기 전에 꼭 가격 얘기부터 하는게 중요합니다. 택시는 모든 주요 도시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택시승차장에서 타거나 전화로 부르는데, 23시부터 다음 날 5시까지는 할증료가 붙습니다. 주말에는 택시로 교외로 나갈 수 있는데 택시 기사와 미리 요금을 정해야 합니다.

페리
그다니스크에서는 오르비스에서 페리 티켓을 구입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그디니아에서는 화물의 선적을 많이 하며, 직접 입항하는 것보다는 함부르크에서 환적된 후 그디니아로 운송되고 있습니다.

기타
트램이라고 하는 7일 여행자 티켓이 있습니다. 1983년 트롤리 버스 한 노선이 재개되었고 지하철 공사가 시작되었으며, 대부분의 대중교통 수단은 5시 30분부터 23시까지 운행됩니다. 시내교통 개요 바르샤바 시내를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관광지나 구시가지를 연결하는데 이동할수 있는 수단은 트램과 버스입니다. 트램과 일반버스 요금은 1.4ZI이고 고속버스는 1.6ZI 이며 티켓은 중앙역 지하의 키오스크와 거리매점에서 구입할수 있습니다. 탑승시 반드시 체킹을 해야 하며 학생은 50% 할인됩니다. 시외곽으로 이동시에는 거리마다 요금이 조금씩 차이나므로 정거장에 있는 안내문을 꼼꼼히 살펴보는것이 좋습니다. 시외교통 개요 택시는 우리나라와 별로 틀린것이 없으며 기본 요금은 3.60ZI이고, 저녁 10시부터 다음날 아침 6시까지는 할증 요금이 붙는데 2-3ZI 정도 더 비쌉니다. 이외에도 지하철이 있는데 버스나 트램만 이용해도 그다지 관광하기에 불편함은 없습니다. 바르샤바의 중앙역은 시외교통의 중심지로서 폴란드 철도의 심장부 역활을 하며, 다른 도시나 국가로 이동시에 편의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