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예약확인&결제

모두페이

db손해보험

유럽 > 아일랜드 > 더블린[Dublin]

이지역 여행기 보기
  • 도시정보
  • 교통편
  • 여행상식
  • 주요숙박
  • 관련상품

여행가이드

관광제안
트리니트 칼리지(Trinity College)는 1592년 영국 여왕 엘리자베스 1세 통치하에 창립된 대학으로 시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죠나단 스위프트와 토마스 모어, 올리버 등이 이 대학의 졸업생으로 유명합니다. 이 곳 도서관은 목조 아치형 천정의 긴 방으로 두권의 8세기'BooksofKells (라틴어 복음서)를 포함하여 장서 80만권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킬데어(Kildere) 거리에 있는 국립 박물관에서는 바이킹 거주 진출토품(土品)을 포함한 전시품에 의해 아일랜드의 역사를 한 눈에 알 수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일랜드 전통 가공품 및 켈트 족의 금세공품, 타라(Tara)의 장식핀 등이 잘 갖추어져 있고 독립전쟁 당시의 유품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아이랜드에서 정평이나 있는 맥주는 진한 암갈색의 독한 기네스로,기네서 맥주 양조장은 세계에서 가장 큰 양조장입니다. 일반에게 공개되어 있으며 시음해 볼수도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네스북 출판사는 같은 양조장의 자회사입니다. 신년휴일, 성 패트릭 절(3월 17일), 부활전 전 금요일, 부활절 월요일, 부활절 다음 월요일, '뱅크 홀리데이(Bank Holiday)' 로 6월과 8월의 첫째 월요일과 10월의 마지막 월요일, 크리스마스, 그리고 성 스티븐 절(12월 26일)이 아일랜드의 축제일이다. 성 패트릭 절은 5세기경 아일랜드로 건너 와 크리스트교의 보급에 공헌을 한 성 패트릭을 기념한 것이다. 축제일이 토요일 또는 일요일과 겹칠 경우는 다 날이 휴일이 된다. 북아일랜드 에서는 성 패트릭 절과 부활절 전의 금요일은 휴일이 아니다. *** 더블린 행사계획*** ① 1월 : Rugby International Ireland vs Scotland ② 3월 : Dublin Film Festival (Mar 5 to 14), St Patrick day festival ③ 4월 : Howth Jazz Festival ④ 5월 : Irish Garden Festival (May 30 to Jun 3) ⑤ 6월 : AIB Music Festival ⑥ 7월 : Temple Bar blues Festival ⑦ 8월 : Summer Music Festival ⑧ 10 월 : Golden pages Dublin Marathon ⑨ 11월 : Dublin Grand Opera

여행상식
1. 아일랜드는 가랑비가 일년내내 많은 양이 내린는 것으로 유명하다. 일반적으로 아일랜드의 기후는 온화하며 혹한이나 폭염은 드물다. 2. 겨울이나 여름에 상관없이 스웨터와 우비를 준비하는 것이 좋으며 햇볕을 비췰 때를 대비해 티셔츠도 준비하는 것이 좋다. 더블린은 도보로 여행하기에 좋은 도시이므로 걷기 편한 신발은 필수이다. 3. 아일랜드에서는 관공서, 회사, 은행이 주휴 2일제를 채용하고 있어 토· 일요일은 휴일이다. 상점 및 레스토랑은 토요일은 개점하지만 일요일은 쉬는 곳이 많다. 관공서의 업무시간은 AM 9:00 ∼ PM 5:00 이며 은행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AM 10:00 ∼ PM 12:30, PM 1:30 ∼ PM 3:00 까지이다. 단 더블린에서는 은행이 화요일에는 오후 5시까지 업무를 한다. 쇼핑 터에서는 오후 9시까지 영업하고 있으며 최근 여성의 기회균등운동으로 플렉스 타임(Flex time)제도가 널리 채용되고 있고 10대들이 파트타이머로 일하고 있다. 4. 아일랜드에서는 관공서, 회사, 은행이 주휴 2일제를 채용하고 있어 토·일요일은 휴일이다. 상점 및 레스토랑은 토요일은 개점하지만 일요일은 쉬는 곳이 많다. 관공서의 업무시간은 AM 9:00 ∼ PM 5:00 이며 은행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AM 10:00 ∼ PM 12:30, PM 1:30 ∼ PM 3:00 까지이다.단 더블린에서는 은행이 화요일에는 오후 5시까지 업무를 한다. 쇼핑센터에서는 오후9시까지 영업하고 있으며 최근 여성의 기회균등 운동으로 플렉스 타임(Flex time)제도가 널리 채용되고 있고 10대들이 파트타이머로 일하고 있다. 5. 아일랜드는 유럽에서 가장 안전한 곳이라 할 수 있지만 더블린에는 소매치기와 좀 도둑이 많다.차로 여행한다면 주차할 때 귀중품은 잘 챙겨 두어야한다.더블린에서는 사소한 것이라도 차를 부수고 훔쳐가곤 한다. 벨파스트에선 차도둑이 큰 문제가 되지 않고 있다. 자전거로 여행하는 사람은 큰 도시나 사람이 많은 곳, 특히 관광지를 다닐 때 가방을 조심 할것.

즐길거리
1. 강북에서 알아두어야 할 중요한 길은 쇼핑가인 O'Connell St.이다. 대부분의 호수텔이 여기에 있다connolly 역은 약간 동쪽에 있다. 주요 버스 정류장은 Gaediner 거리의 남쪽 끝에 있는데 이 거리는 북쪽으로 갈수록 황폐하다. 강 바로 남쪽에는 오래된 Temple Bar지역과 Trinity College가 있다. Nassau St.는 대학교 남쪽 끝을 따라 있고 보행자 전용으로 꾸민 Grafton St는 강남의 쇼핑가 이다. 다른 아일랜드 도시처럼 이곳도 몇 블록마다 거리 이름이 바뀐다. 2. 아일랜드에서는 술집들 만이 오락 장소가 아니다. 더불린의 극장은 공연이 제한되어 있으나 붐빈다.강 근처 Abbbeu St Lower의 애비극장이 유명하다. 3. 게이트 극장은 South St.에 있고 올림피아 극장은 South St에 있고 City Art Centre 는 23-25 Moss St에 있다.콘서트는 St Stephan's Green 남쪽의 Earlsfort Terrace에 있는 National Concert Hall에서 즐길 수 있다. 4. 록 콘서트는 세관에서 공쪽으로 1km 덜어진 East Link Bridge에 있는 Point Depot에서 열린다.Temple Bar 지구의 6 Bustace St에 있는 Irish film Centre에서는 아일랜드나 외국의 예술 영화들을 상영하며 괜찮은 카페-레스토랑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