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예약확인&결제

모두페이

db손해보험

유럽 > 슬로바키아 > 브라티슬라바

이지역 여행기 보기
  • 도시정보
  • 교통편
  • 여행상식
  • 즐길거리
  • 주요숙박
  • 관련상품

교통편

공항안내
공항명 : 브라티스라바 공항 (국제공항) 브라티스라바 본역에서 22번 버스를 이용하여 6번째 정류장에서 내려 24번 버스를 갈아타고 종엄 까지 가면 공항에 이른다. 버스요금은 7sk 이다. 슬로바키아는 체토와 분리 전의 국영항공 Czechoslovak Airlines 가 계속 운항하고 있는데 주로 프라하의 루지네 Ruzyne 공하에서 브라티스라바 공항을 연결운항하고 있다. 일단 프라하에서 비행기를 갈아타는 것이 편리하다. 그밖에 시카고, 몬트리올, 뉴욕과는 1주일에 2호히정도 운항하고, 모스코바와는 1주일에 1번 연결 운항하고 있다. 슬로바키아 내의 공항은 Poprad Tartry, Kosice 에 있다. 이들 국내 항공과 브라티스라바와는 1시간 이내고 연결 운항하고 있다. 프라하에서 루지네 공항에서도 이들 지역으로 연결되어 있다.

버스
시내 브라티스라바 버스 터미널에서는 전국 주요도시로 가는 국제선이 잘 연결되어 있다. 브라티스라바 에서 동부에 있는 Kosice까지는 400km로 하루에 6번 운행하고 있고, Bardejov까지는 456km 로 하루 4회 운행하고 있다. 시외 이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국제선 버스는 체코, 독이르 헝가리, 영국,프랑스, 이탈리아,오스트리아, 불가리아, 터키 등지와 버스노선이 연결되어 있다. 특히 프라하로 출발하는 기차는 야간기차까지 하루에 10운행하고 있다. 자세한 시간은 미리 안내를 받고 에매를 해야한다. 구내에 Eurolines이 있다.

철도
시내 브라티스라바 중앙역에서 전국 주요 도시로 가는 국내선이 잘 연결되어 있다. 기차역에서 이야기가 잘 통하지 않을 때는 표를 살 때 항상 메모지를 준비하도록 하자. 갈 곳을 글로 써보는 것은 정확하고 좋은 방법이다. 그러나 몇번만 기차 타는 요령을 스스로 해결해보면 금방 익숙해지는 것이다 브라티스라바에서 trncin,zlina ,poprad-tatry를 거쳐 동부에 있는 Kosice까지 운행하는 기차는 자주 있다. 시외 브라티스 라바의 중앙역은 동서 유럽을 잇는 철도망이 잘 발달해 있다. 이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국제선은 프라하, 베를린, 부다페스트, 도빈, 폴란드의 바르샤바와 크라코프, 모스코바,키에프, 크로아티아의 자그렙과 리에카 등지와 철도망이 연결되어 있다. 중앙역 국제선 창구는 16번이다. 국제선 표는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 특히 여름에는 이 점을 기억해두자. 시간 안내와 표는 시내 주요 여행사에서도 취급하고있다. 이곳에서 프라하까지는 400km 정도, 빈까지는 65km 떨어져있다.

페리
빈-브라티스라바-부다페스트를 다뉴브 강을 따라 페리로 여행을 할 수 있다. 4월 중순~9월 말까지 브라티스라바-빈을 잇는 페리가 하루 2회 운항한다. 운항시간은 약 2시가이 걸리고 편도 요금은 30마르크 정도이다. 주로 호텔에 있는 여행사나 시내 주요 여행사에 문의하면 페리 운항시간을 알 수 있고, 표를 예매할 수 있다.

기타
시내교통 개요 사내 교통은 시영전차나 시내버스를 이용하는데 표는 모두 공용으로 사용한다. 표 1장의 요금은 7sk이다. 승차구너은 신문가판대나 시내버스 정류장 주변에서 살 수 있고, 트램이나 버스 정류장의 자판기에서도 구할 수있는데, 역에서 미리 여유있게 승차권을 구해서 다닌 것이 편리하다. 이곳도 자율체제로 운영하고 있다. 시외교통 개요 버스는 전기버스도 있다. 시영전차나 시내버스, 전기버스는 표를 모두 공용으로 사용한다. 표 1장의 요금은 7sk 이다. 버스도 자율체제로 운영하고있다. 택시는 주로 본역과 버스 터미널 주변에 택시가 대기하고 있다. 요금은 미터기를 사용한다. 유람선을 이용하여 브라티스라바 주변의 다뉴브 강변을 유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