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예약확인&결제

모두페이

db손해보험

유럽 > 스페인 > 바르셀로나[Barcelona]

이지역 여행기 보기
  • 도시정보
  • 교통편
  • 여행상식
  • 먹거리
  • 쇼핑
  • 즐길거리
  • 관광거리
  • 주요숙박
  • 관련상품

여행가이드

관광제안
바르셀로나의 명소로는 1882년에 짓기 시작하여 100년 이상이 걸린 미완성 성당인 성가족 성당, 가우디 작품을 대표하는 시립 시민 공원인 구엘 공원, 물결 모양의 석조 장식으로 유명한 사무실용 건물인 페드레라 일명 돌집, 카사 바트요가 가우디 작품을 대상으로 한 것이다. 바로셀로나 시내에 13~15세기께 카탈루냐 고딕 양식 건물이 밀집되 곳으로 고딕 지구라 한다. 14세기에 건립된 카탈루냐 고딕 양식의 대사원인 바르셀로나 대성당, 피카소의 유년,소년,청년 시대의 습작과 데생이 소장되어 있는 피카소 박물관,산책로로 구시가지의 중심 거리인 람블라스 거리, 1888년 바르셀로나 박람회를 기념하기 위해 만든 높이 50m의 탑으로 유명한 콜럼버스 기념상 등 고딕 지구라는 범위 안에 존재하고 있다.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 주경기장이 위치한 언덕으로 꼭대기에는 군사 기지로 쓰이던 몬쥬익 성이 있고 주변에 명소들이 위치한 몬쥬익 언덕이 있다. 몬쥬이 언덕에는 현재 카탈루냐 미술관으로 사용되며 교회 벽화의 컬렉션으로 유명한 국립 궁전이 있고.1975년 개관 당시 기증한 미로 작품 300여 점 전시되어 있는 미로 박물관, 우리 나라의 민속촌과 유사한 인공 마을로 스페인 각 지방의 건축 특징을 엿볼 수 있는 스페인 촌이 몬쥬익 성 주변에 있는 명소들이다. 1월 5일: 동방박사 세 현자의 행렬퍼레이드가 펼쳐진다. 2월: 카니발이 열리며 가장핼렬과 불꽃놀이가 펼쳐진다. 3월 3일: 산 메딜축제가 그라시아지역에서 개최되며 이 날에는 종교행렬과 더불어 아이들에게 사탕을 나누어 주는 행사가 이루어 진다. 4월 23일: 산 홀디의 축제로서 (장미와 책의 날)이다. 시 전체의 기판대에서 책과 장미를 판다. 1995년 유네스코가 세계의 서적의 날로 지정했다. 6월: 성체제축제가 개최되며 거인과 큰머리의 모형행렬이 이어진다. 대성다의 회랑 분수에서는 전통적인 춤추는 달걀행사가 진행된다. 6월 23일 성 요한의 날 행사로서 광장과 거리에서는 모닥불과 불꽃놀이가 펼쳐진다. 9월 24일 바르셀로나의 수호성인인 메르세드축제의 날이다 4일간 음악연주, 거인과 크머리인형의 행렬,불꽃놀이,문화.스포츠 이벤트, 야외댄싱 파티가 도시 곳곳에서 이어진다.

여행상식
1. 바르셀로나의 기후는 전형적인 지중해성 기후이다. 평균기온은 겨울이 11도이며 여름은 24도 이다.12월과 1월이 가장 추운 달이며 가을과 봄이 일반적으로 우기에 해당한다. 은행영업시간 : 월요일~금요일 8:30~14:00 10월~5월 일요일 8:30~12:30 2. 우체국과 전화 중앙 우체국 (TEL370-4005)은 벨 항구 Port Vell에서 가까운 안토니 로페쓰 광장에 있다. 일요일에도 근무를 하기 때문에 편리하다. 바르셀로나의 지역번호는 93이다. 시내 곳곳에 공중전화가 설치되어 있어서 수월하게 전화를 걸 수 있다. 대부분의 전화가 동전을 이용할 수 있지만 카드를 구입하여 사용하는 것이 더 편리하다. 팩스를 보내고 싶으면 산츠역, 까딸루냐 광장, 그라시아 거리에 있는 메트로 역구내의 팩스 서비스 대행점을 찾아가면 된다. 3. 응급전화번호 갑자기 병에 걸렸을 때는 일단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은 다음 나중에 보험료 청구를 할 수 있도록 반드시 의료 보험이 포함된 여행자 보험을 들어 두도록 한다. 응급 전화번호는 061이고, 앰뷸런스를 부를 때에는 329-9701,3002020을 누른다. 밤새 상담해 주는 약국은 010이다 4. 대도시에서는 어디나 마찬가지지만 바르셀로나에도 우범 지대가 있다. 특히 고딕 지구 부근은 밤에는 위험하므로 혼자서 돌아다니지 않도록 하자. 항구 부근과 기차역 주변은 밤이면 마약하느 사람들이 모이므로 조심해야 한다. 5. 바르셀로나 언어에서는 모든 공공기관, 교통 기관에서 스페인어, 까딸란어를 동시에 표기한다. 일반인들은 까딸란어를 사용하는데, 스펜인어를 쓰는 사람에게는 묘한 반발심을 가지고 있으므로 간단한 인사말을 까딸란어로 외웠다가 쓰면 훨씬 친절하게 대해 준다.

즐길거리
1. 나이트라이프 pau claris거리와 aribau거리 사이의 다이아고날거리 남쪽에는 술집, 카페, 클럽, 디스코택이 집중해 있다. 음악도 각기 다른 취향에 맞도록 다양하고 풍부하다. 2. 올림픽선수촌이 있는 포블레노우에도 음악이 즐거움이 있는 술집과 디스코텍이 많이 있다. 3. 그라시아지역에는 규모는 작지만 특색있는 술집들이 많이 있으며, 노천카페도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