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예약확인&결제

모두페이

db손해보험

아시아 > 일본 > 오키나와[Okinawa]

이지역 여행기 보기
  • 도시정보
  • 가는방법
  • 교통편
  • 여행상식
  • 먹거리
  • 쇼핑
  • 추천코스
  • 관광거리
  • 주요숙박
  • 관련상품

여행가이드

쇼핑
▣ 플라자 하우스 구도 303호선에 저배 있는 쇼핑센터로 플자라 하우스를 중심으로 항공사,영업소,레스토랑,패스트푸드점 등이 모여 있다. 또한 넓은 주장이 마치 미국을 연상케 하고있다. 중앙 안쪽의 플라자 하우스는 수입 상품의 백화점으로 미국이나 아시아 각국에서 수입해온 귀금속 공예품 등이 갖추어져 있어 세계 각국 상품의 쇼핑을 이 한곳에서 즐길 수 있다. 또한 오른쪽 끝의 로저스는 의류를 중심으로 일류 브랜드를 취급하고 있으며,나하 버스 터미널에서 1시간 정도 소요되는 속에 위치해 있다.

여행계획
▣ 오키나와(沖繩)는 전형적인 아열대 기후이며, 1월에 벚꽃이 피기 시작하고, 3월부터는 해수욕이 가능한 지역으로 많은 볼거리가 있다. 난세이쇼토(南西諸島)의 여행은 오키나와 섬을 중점적으로 둘러보는 것이 일반적이나 오키나와 섬을 일주하는 데도 보통 4∼5일은 걸린다. 오키나와 일주는 나하(那覇)를 중심으로 섬 남부의 태평양전쟁 격전 지구, 중부의 미군기지가 있는 주변과 북부의 자연 지구 등으로 나누어 둘러보는 것이 좋다. 그러나 난세이쇼툐는 배낭 여행자들이 쉽게 가볼 수 있는 지역이 아니다. 그리고 오키나와를 여행할 때는 교통비가 많이 들기 때문에 계획을 잘 세워야 한다. ▣ 오키나와의 택시 회사에서는 주요 관광지를 도는 모델 코스를 준비하고 있으며, 호텔까지 송영을 해 주기 때문에 편리하다. 관광 택시의 코스는 정기 관광 버스와 동일한 코스 이외에도 전통 공예의 공방 수회, 스테이크나 류큐 요리 등을 즐길 수 있는 코스,해수욕을 할 수 있는 투어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 오키나와는 휴양지 답게 다른 어느 일본지역에 비해 리조트가 발달해 있다. 물론 숙박비는 비싸긴 하지만 신혼여행지로 각광받는 곳이니 만큼 시설을 훌륭하다. 저렴한 시설로는 유스호스텔을 이용할 수 있다.

여행상식
▣ 오키나와의 기후와 여행 5∼10월은 특히 햇볕이 강하기 때문에 흡습성이 좋은 긴소매의 셔츠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물론 선글라스와 모자는 필수이다. 오키나와의 1∼2월은 가장 기온이 내려가는 시기이나 재킷이나 조금 두꺼운 긴팔 상의 정도면 충분하고, 3∼4월, 11∼12월은 하루 종일 티셔츠로도 지낼 수 있을 정도의 기온이므로, 1년 거의가 여행 시즌이라고도 볼 수 있다 ▣ 여행시기 7~8월과 연말 연시, 설날 전후는 성수기이므로,만약 이 기간에 여행 일정을 잡아 놓았다면 예약을 하고 가는 편이 좋을 것이다.

즐길거리
▣ 염직(染織) 오키나와의 공예품에는 여러가지 있는데 그중 많이 발달한 것이 염직이다. 염직의 종류에는 빈가타(紅型)가 있는데 이는 일본을 대표하는 염직으로 인도·자바의 사라사 기법과 중국의 형지(型紙) 기법을 도입했고,독특한 기후 풍토 속에서 발달시켜 왔다. 염색의 특징은 화려한 원색의 대비이며,이것은 남쪽 나라 오키나와의 색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현재 무형 문화재로 지정되어 있는 슈리를 중심으로 10여 곳의 공방에서 생산되고 있다. ▣ 직물(織物) 오키나와의 또 다른 공예품으로는 직물이 있는데,종류는 바쇼후,히나오리,류큐카스리,이야코조후가 있다. 바쇼후는 오키나와에서만 만들 수 있는 직물과 동시에 오키나와의 기후,풍토 속에서 만들어지는 오키나와의 대표적인 직물이다. 현재는 몇 몇 곳에서만 생산을 하고 있다. 하나오리는 평직물에 적색이나 황색의 견사나 모사를 짜 넣은 것으로 1장의 천에 몇 가지의 무늬가 들어가 있는 직물 기술의 표본이라 할 수 있다. 이것은 여성의 어깨나 머리에 걸치는 장식으로 사용되고 있다. 류큐카리스는 가스리 남방에서 전해져 내려오는 오키나오에서 독자적으로 발달한 오키나와 직물의 가장 대표적인 무늬로 발달했다. 또한 착용감이 좋고 질긴 천이라고 평가되는 서민적인 직물로서 애용하는 사람도 적지 않다. 미야코조후는 일본 마직물의 최우수품이며,오키나와의 직물 중 가장 값비싼 직물이다. 특징은 남빛의 고상함이 기품을 느끼게 하는 조후로 제품을 반들기까지는 반년이나 걸린다고 한다. 따라서 50년이 지나도 변색이 되지 않는다고 한다. 현재는 대부분이 가정 공예로서 전통 기법을 지키면서 생산되고 있다. ▣ 도기(陶器) 오키나와의 도기는 그 제법에 따라 세 종류로 대별되는데,그 기술이나 디자인·무늬 등이 실로 자유 분방한 것이 특징이며,이러한 도기는 오키나와의 각지에서 생산되고 있다. 이 도기는 옛날부터 중국·조선 등의 영향을 받으면서 독자적인 도자기로 만들어 왔다고 한다. ▣ 칠기(漆器) 오키나와의 칠기도 남쪽 나라다운 화려함으로 사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칠기는 양질의 목재와 독특한 가공법,즉 오키나와의 자연과 독자적인 방법으로 만들어낸 공예품이라고 할 수 있다. 가공법 역시 세계에서 보기 드문 방법을 택하고 있다. ▣ 유리그릇 오키나와의 유리그릇은 역사가 짧다. 이것이 오키나와의 공예품으로 각광을 받기 시작한 것은 전쟁 후 미군의 주둔으로 수요가 늘어난 것이 직접적인 계기가 되었다. 제품의 특징은 폐품으로 된 빈병을 사용하고,병의 색조를 그대로 살린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