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예약확인&결제

모두페이

db손해보험

유럽 > 영국 > 스코틀랜드

이지역 여행기 보기
  • 도시정보
  • 교통편
  • 날씨
  • 여행상식
  • 즐길거리
  • 주요숙박
  • 관련상품

도시정보

도시대표이미지

도시개요

교육
스코틀랜드의 교육제도가 수준이나 평판 면에서 잉글랜드나 웨일즈, 북아일랜드의 교육제도와 차이를 갖고 있는것은 아니나, 몇몇 구조적인 차이가 있다. 스코틀랜드의 교육제도는 중등교육이 12년제인 반면 나머지 지역은 13년제로 되어 있으며 GCSE에 해당 되는 것이 스코틀랜드의 Standard of Ordinary Grade 시험으로 Form 4의 학년 말에 시험을 치른다(Form 4는 14세 가을부터 15세 봄까지 이어지는 중등학교의 4학년을 말한다). 다음에 학생들이 Form 5(16세에 해당)의 학년말에 Higher Grade 시험을 보면 스코틀랜드의 대학에 입학할 수 있는데 GCE'A' 시험을 치고자 하는 학생들은 Form 6로 진학하게 된다. 따라서 스코틀랜드에서 중등학교를 졸업한 학생들은 다른 지역의 졸업생들보다 1년 일찍 대학에 들어가게 된다. 이런 이유로 스코틀랜드의 Honours 학위는 4년동안 진행된다. 결국 학위의 수준은 영국의 전 지역에서 똑같고 초등, 중등, 대학까지 졸업하는데 최소 16년이 걸리게 된다.
정치적·문화적 중심지인 에든버러·글래스고·세인트앤드루스·애버딘·던디·스털링 등에 모두 8개의 고등교육기관들이 있다.
산업
스코틀랜드의 경제는 북해 석유산업의 성장이 있기까지 느리게 발전했다. 그후 1970년대 및 1980년대초에 들어서면서 석유 생산시설 건설과 북해 석유 생산을 위한 지원산업과 같은 석유관련 산업이 발달하게 되어 수많은 고용을 창출했다. 그러나 1980년대말 국제유가가 계속 하락하여 석유생산이 줄었고 많은 실직자가 생겼다.
주요광물자원은 석탄으로 주요탄광지역은 로디언·파이프·스트래스클라이드 주 등에 있다. 그밖에도 금·은·납·크롬·규조토·고회석·중정석 등이 조금 채광되고 있다. 이탄이 광활한 지역에 0.6m 또는 그 이상의 깊이로 묻혀 있지만 그것의 경제적 가치는 크지 않다. 물은 특히 산업발전을 위해 귀중한 자원이다. 스코틀랜드에는 석탄·석유를 동력으로 쓰는 발전소들이 있지만 채펄크로스·헌터스턴·돈레이 등에 있는 원자력발전소들이 이 나라 전체 전기의 약 2/5를 공급한다.

스코틀랜드는 영국의 생선·조개류 어획고의 2/3 이상을 차지한다. 피터헤드는 유럽 공동체(EC)에서 대구 등 흰살생선의 도착항으로 최고의 위치를 차지하며, 그램피언 주는 영국에서 손꼽히는 생선가공업 중심지이다. 농업은 생산성 향상을 목표로 기계화되고 있다. 남부 고지대와 산악지대에서는 구릉지의 목양업이 중요하고 북동 지역은 사료작물 재배와 가축사육이 지배적이다. 남서 지역에서는 낙농업이 널리 행해진다. 밀과 보리가 중요 농작물이며 특정지역은 전문화된 농업이 발달하고 있는데, 예를 들어 이스트로디언은 시장 출하용 야채재배, 테이사이드 주는 나무딸기밭, 스트래스클라이드 주의 클라이즈데일 구는 온실재배용 토마토와 집약적 과일재배 등으로 유명하다. 임업 또한 중요 산업으로 농촌지역 인구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전자산업은 1960년대 이래 특히 파이프·로디언·스트래스클라이드 주에서 크게 확대되었다. 제2차 세계대전 때부터 시계, 손목시계, 금전등록기, 정밀기기, 토목공사용 기계 등을 만들어왔으며 자동차 제조업은 1960년대초 이후에 대규모로 이루어졌다. 섬유업은 호익·갤러실스·셀커크·피블스·글래스고·에어 등의 도시에서 활발히 이루어진다.
한때 경제의 근간이었던 제철업·조선업이 지금은 쇠퇴일로에 있다. 인쇄업·양조업은 에든버러와 글래스고에서 기반이 잘 잡혀 있다. 항구들은 많은 물건을 취급하며, 수출보다 수입품이 많지만 수입품의 대부분은 재수출용이다. 항공운수업은 글래스고·애버딘·프레스트윅·애든버러 등의 주요공항을 통해 꾸준히 성장해왔다. 산업은 밀, 감자, 무, 콩 따위의 재배 및 양치기와 소기르기를 중심으로 한 농업이 성하다. 또한 어업도 활발하여 이 나라 어획량의 절반을 차지한다. 클라이드강 유역은 글래스고를 중심으로 하여 중공업 지대를 이루며, 조선, 금속, 기계, 양조, 섬유 공업이 성하다.
소개
에딘버러는 은빛 물결이 현란한 호수, 백 파이프, 맥아로 빚은 고급 위스키, 장엄한 절경의 산을 연상케 하는 스코틀랜드의 수도이다. 스코틀랜드 귀족들의 성과 왕조의 유산이 풍부한 곳으로 고지대의 사냥감과 유서 깊은 유적지가 빼놓을 수 없는 요소들이다. 산란하러온 연어들이 뛰노는 구불구불한 강과 그림에 나오는 풍경 그대로인 어촌 등 독특한 개성을 지닌 곳이다. 뿐만 아니라 8월에 열리는 화려한 국제축제에서 에딘버러의 풍부한 문화적 유산은 절정을 이룬다. 스코틀랜드 북쪽의 하이 랜드 (High Land : 고지대)와 남쪽의 로랜드 (Low Land : 저지대)로 나누어지는데, 두 지역은 지리적으로 다를 뿐 아니라 기후나 언어 습관에서도 미묘한 차이가 있다.

일반적인 영국의 기후처럼 예측 할 수 없는 날씨로 유럽에서 가장 혹독하다고 알려지며, 특히 scotch mist라고 불리는 부술부슬 내리는 비와 악천후가 유명하다. 스코틀랜드는 세계 속의 작은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세계적으로 많은 유명한 것들이 유래한 곳이다. 골프의 정신적인 고향이며, 스코틀랜드의 그 유명한 음식 하기스가 생겨났으며, 특히 스카치 위스키를 만드는 양조장이 유명하다. 위스키와 Highland 라는 말이 동일시될 정도로 스코틀랜드의 위스키는 유명하여 스코틀랜드인들에게는 영혼의 연인이라고 할 수 있다. 스코틀랜드 북동쪽 지역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위스키 기행 ( The Malt Whisky Trail)은 스코틀랜드의 장엄한 산과 고요한 푸른 초목을 지나가며 Glenlivet나 Glenfiddich와 같은 오래된 위스키 양조장을 견학할 수 있다. 양조장에서는 곡물을 거둬드리는 과정부터 견학할 수 있으며, 마지막에 만들어진 위스키의 시음도 가능하다. 또 다른 스코틀랜드의 유명한 이미지는 전통 스코틀랜드의 민속춤이나 아주 건장한 청년들이 킬트 옷을 입고 하는 장대던지기를 통해 볼 수 있다. Highland Games에서는 이 두 가지 외에 백파이프 연주자들의 모습도 볼 수 있다.

스코틀랜드는 세계 속의 작은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세계적으로 많은 유명한 것들이 유래한 곳이다. 골프의 정신적인 고향이며, 스코틀랜드의 그 유명한 음식 하기스가 생겨났으며, 특히 스카치 위스키를 만드는 양조장이 유명하다. 위스키와 Highland 라는 말이 동일시될 정도로 스코틀랜드의 위스키는 유명하여 스코틀랜드인들에게는 영혼의 연인이라고 할 수 있다. 스코틀랜드 북동쪽 지역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위스키 기행 ( The Malt Whisky Trail)은 스코틀랜드의 장엄한 산과 고요한 푸른 초목을 지나가며 Glenlivet나 Glenfiddich와 같은 오래된 위스키 양조장을 견학할 수 있다. 양조장에서는 곡물을 거둬드리는 과정부터 견학할 수 있으며, 마지막에 만들어진 위스키의 시음도 가능하다. 또 다른 스코틀랜드의 유명한 이미지는 전통 스코틀랜드의 민속춤이나 아주 건장한 청년들이 킬트옷을 입고 하는 장대던지기를 통해 볼 수 있다. Highland Games에서는 이 두가지 외에 백파이프 연주자들의 모습도 볼 수 있다. 스코트랜드의 가장 유명한 국가음료수는 스코트랜드산 위스키이다. 많은 관광객들이 위스키 공장을 관람, 비디오, 전시회를 통하여 자유롭게 접하고 관심을 보인다. 스코틀랜드하면 스카치 위스키, 백파이프, 격자 무늬 타탄, 골프의 발상지로 연상되는 지역이며 장엄한 절경의 산, 은빛 잔물결의 현란한 호수 등 아름다움과 신비로움을 간직한 곳이다. 본토의 남북 길이가 약 450km, 최대 넓이가 약 250km로, 북쪽과 서쪽으로는 대서양이 동쪽으로는 북해와 접해 있는 스코틀랜드 주변에는 790개에 달하는 섬들이 있다.
스코틀랜드는 지금

날씨정보 현지시간정보 오늘의 환율
날씨가 제공되지 않는 도시입니다.

한국시간

현지시간

시차

1달러(USD) = 115.45


1유로 (EUR) = 40137.43원
1달러(USD) ≒ 0.00 유로
1파운드 (GBP) = 30159.82원
1달러(USD) ≒ 0.00 파운드

영국 주의 주요 도시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