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예약확인&결제

모두페이

db손해보험

유럽 > 독일 > 로텐부르크

이지역 여행기 보기
  • 도시정보
  • 교통편
  • 날씨
  • 여행상식
  • 쇼핑
  • 즐길거리
  • 주요숙박
  • 관련상품

도시정보

도시대표이미지

도시개요

교육
로텐부르크에는 6세부터 10세의 아이들이 다니는 'Luitpoldschule Rothenburg odT'초등학교가 있는 데, 이곳은 중세 시대에 유명했던 규율학교의 이름이었던 OdT와 Luitpold 왕자의 이름을 따서 학교명을 지었다. 이곳은 1902년에 만들어진 전통깊기로 소문난 곳이며,약 19반에 490명의 학생들이 재학중이다. 그리고,공림의 실업계 중학교인 'Oskar-von-Miller-Realschule'는 1954년에 창립되어 진 학교로서, 총 7개의 학급이 운영 중이며, 일주일에 의무 시간제로 30시간씩을 공부하고 있다. 또한, 학교 자체의 관현악단과 악기부 등이 있어 교외 활동도 활발히 할 수 있게 지도하고 있다.

이 외에도, 1951년에 처음으로 세워 진 '괴테 인스티투트(The Goethe-Institut)'가 이곳에도 마련되어 있는 데, 이는 전 세계에 올바른 독일어 교육을 전파시키고 알리는 데,큰 역할을 주도해 온 고급의 어학을 목적으로 하는 교육기관이다. 이곳은 세계 76개국에 127개의 문화원을 설립하여, 여러 가지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과 독일어 강의,현대 독일 정보 등에 중점을 두고, 실력있는 교사진을 공급하여 독일어 실력의 증진에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산업
독일내 최고의 경제력을 자랑하는 바이에른 주는 경제규모가 큰 곳으로서,1998년도 주내 총생산(GDP) 규모를 보면 6,430억 마르크로 화란과 비슷하며 이는 EU 15개국 전체와 비교할 때 6위에 해당한다. 1인당 GDP도 53,000마르크로 프랑크푸르트가 있는 헤센주에 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다. 무엇보다도,고도의 기술이 발달한 독일 최대의 공업지역이며,전기전자,통신,기계공학,자동차,항공우주,의료기기 및 환경산업이 발달하였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자동차 회사인 BMW,AUDI,전자통신회사인 지멘스,항공의 다임러크라이슬러 에어로스페이스(DASA),고속철도 이체에(ICE)를 개발하고 있는 아트란츠(ADTRANZ) 등의 본사도 모두 이곳에 위치하고 있다.

로텐부르크에는 미학적인 대비를 이루며,현대적인 건축물들이 많이 자리하고 있다. 그 대표적인 건축물이 바로,굴지의 자동차 회사인 다임러 클라이슬러사의 건물(KunstKulturKorn)과 상업의 중심지인 ZentRo,뮌헨의 올림픽 주 경기장을 건축한 Behnisch의 체육관 건물 등이다. 구시가지의 유일한 현대적인 예술 작품으로는 괴테 인스티투트 바로 앞에 위치한 1998년,Peter Nedwal의 계획하에 이루어진 괴테 강당이 눈에 띤다.

또한, 기술개발과 연구의 요충지로서 바이에른주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11개의 막스 프랑크(Max Plank) 연구소와 6개의 프라운호프 연구소,환경 및 건강관련 연구소인 GSF Research Center 등 35개의 유명 연구소가 집중되어 있다. 연구개발 종사인력이 68,000여명에 달하는 유럽내 최고의 연구투자 집중지역이라고 할 수 있다. 로텐부르크는 독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 코스인 낭만 가도의 일부 도시로서,아름다운 자연환경과 풍부한 문화유산 덕분에 오늘날 매우 인기있는 관광지로 해마다 많은 외국인들이 찾고 있다. 중세의 도시를 그대로 재현시킨 듯한 이 도시의 아름다움은 실로 가 본 이들만이 알 수 있을 것이다.
소개
살아있는 중세의 도시이며,중세의 보석이라고 불리워 지는 로텐부르크는 로만틱 가도에서 관광의 중심지라고 할 수 있는 곳이다. 도시의 정식 명칭은 'Rothenburg ob der Tauber'이다. '타우버 강 위의 로텐부르크'라는 이 이름은 강 위에서 보면 지대가 매우 높은 곳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그렇게 붙여졌다.



'독일에도 이런 도시가 있구나'하고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중세풍의 작고 예쁜 마을이다. 로만틱 가도상의 도시중에서도 가장 오래된 도시중의 하나이지만, 그 규모만 볼 때에는 도시라고 보기에는 너무 작은 감도 드는 곳이다. 로만틱 가도와 고성가도가 만나는 교통의 요충지로 해마다 백만 명이 넘는 관광객들이 몰려든다. 성벽으로 둘러싸인 마을에는 갖가지 볼거리가 풍성하며,건축물들은 모두가 전통적인 독일의 가옥들이다.

이 도시의 기원은 9세기로 소급되어 질 수 있는 데,최초의 성벽이 12세기에 만들어 졌다고 한다. 1274년에는 ‘자유 제국 도시’라는 명칭까지 얻었으며,도시의 외곽은 탑이 있는 성벽으로 둘러 싸여 있다. 특히,중세의 아름다움이 거의 완벽하게 고스란히 남아 있는 도시로도 유명하다.

시청사의 꼭대기 전망대에서는 보존된 중세 성곽 안의 멋진 건물들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으며,좁고 삐그덕 하는 낡은 나무 계단을 오르는 것만으로도 무척 운치 있는 여행이 될 수 있는 곳이다. 이 도시의 대표적인 명물로 여겨지는 인포메이션 센터 건물의 와인 마시는 시장 시계인 'Meistertrunk'는 볼 만한 가치가 있으며, 60m의 종루가 우뚝 솟아 있는 시청사와 리멘슈나이더의 걸작인 '최후의 만찬'의 나무 조각이 걸려 있는 성 야곱 교회, 중세 범죄 박물관과 인형,완구 박물관 등은 꼭 가 볼만한 명소들이다.



이곳은 타우버 천이 휘어흐르고 있는 강변,녹음이 짙은 전원지대의 구릉지 위에 자리잡고 있다. 남부 독일 바이에른 주에 속한 도시이며,타우버 강 계곡 기슭에 있는 로텐부르크는 뷔르츠부르크에서 퓌센에 이르는 350km의 로만틱 가도의 일부 도시중의 하나이다. 남북으로 길게 뻗은 가도 중에,타우어비쇼프스 하임 아래에 위치하며,도나우뷔르츠와 아우구스부르크의 위쪽에 자리하고 있다.
로텐부르크는 지금

날씨정보 현지시간정보 오늘의 환율
날씨가 제공되지 않는 도시입니다.

한국시간

현지시간

시차

1달러(USD) = 120.37


1유로 (EUR) = 70136.47원
1달러(USD) ≒ 0.00 유로

독일 주의 주요 도시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