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강서구 대저2동에 위치한 김해공항은 1958년 8월 부산 수영비행장을 최초로 개설, 1963년 9월 부산국제 공항으로 승격되었다.
공항시설 확장을 위하여 1976년 8월 현 위치로 이전 김해국제공항으로 개칭했다.
김해국제공항은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을 거듭하여 연간 971만명의 여객이 이용하고 있으며, 이용객들을 위한 여행편의 시설과 장애인 이용객의 편의시설도 점차적으로 확충해 나가고 있다.
안전한 공항을 만들기 위해 항공기 이 · 착륙에 필요한 첨단통신 전자 장비들을 설치하여 최상의 조건에서 운항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 TOP
편안하고 쾌적한 공항 만들기
- 김해국제공항에서는 공항이용객 여러분이 보다 편안하고 쾌적한 여행을 즐기시는데 필요한 다양한 편의시설과 안내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 정확한 여행정보제공을 위하여 국내선여객청사 각층과 국제선여객청사 1층에 종합안내카운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정확한 항공기 도착/출발시간을 수시 확인하실 수 있도록 대합실, 식당 등 공항구내 주요장소에 항공기 도착/출발 안내정보시스템(FIDS)을 설치해 두고 있으며, 환송 · 영객과의 용이한 만남을 위해 국내 국제여객청사 각층에 만남의 장소를 마련해 두고 있습니다.
- 장애인 이용객이 공항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여객청사 각 지역에 촉지도, 점자유도블럭, 엘리베이터 안내방송, 장애인용 화장실 등을 설치 ·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갈 계획입니다.
- 판매시설로는 호텔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식 · 중식 · 양식당을 고루 갖추고 있고, 비즈니스로 바쁜 이용객들을 위한 스낵판매시설이 여객청사 각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기념품 · 특산품 판매점이 있어 간단한 기념품도 준비하실 수 있습니다.
- 여유시간동안 음료 및 차를 즐기실 수 있는 격조 높은 커피숍(국내선여객청사 3층),예술품 및 미술품을 관람하실 수 있는 작은 미술관(국내선여객청사 3층), 서점, 구두미화소, 이용원 등이 있어 대기시간을 지루하지 않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 이용객들이 여행편의를 위하여 공항의원, 여행사, 열차표자동판매기, 리무진버스 운행, 은행, 환전소 우편취급소, 수화물 보관소 등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안전한 공항 만들기
김해국제공항에서는 안전한 항공여행을 위하여 항공기 이 · 착륙에 필요한 최첨단 장비를 설치하여 최상의 상태로 정비,운영하고 있습니다.
먼저 항공기가 안전하게 공항을 찾아올 수 있도록 유도하는 레이다시설 및 접근유도시설(VOR) 안전한 착륙 유도를 위해 항공기로 부터 활주로까지 거리를 제공해 주는 DME, 항고기 착륙각도(3˚C)를 알려주는 GP, 활주로 중심정보를 제공하는 LLZ, 항공기 고도를 알려주는 MM,IM 등이 있으며, 활주로 위치를 안내해주는 할주로진입등(ALS), 활주로 진입각을 알려주는 진입각지시등(PAPL) 등 최첨단 정밀장비가 24시간 최상의 비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운용되고 있습니다.
함께하는 공항
김해국제공항내 수시 다채로운 문화행사(음악회, 각종공연, 항공사사은행사 등)를 개최함으로써 보다 친숙한 모습으로 고객에게 다가서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주택방음창 시공, 소음지역 학교 냉난방시설 지원, 장학금 전달, 태풍피해농가 일손돕기 등 지역사회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