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예약확인&결제

투어마일리지카드

한화손해보험

모두투어는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으로써 2012년 ccm인증을 획득하여 유지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인증서

소비자중심경영(CCM)이란?

소비자중심경영, 즉 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ccm 엠블럼

소비자중심경영(CCM)의 인증운영기관

ccm 인증기관 및 운영기관

소비자중심경영(CCM)의 목적 및 기대효과

기업 및 기관의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과 소비자 권익 증진 노력을 통한 경쟁력 강화 및 소비자
후생증대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소비자
상품 및 서비스 선택기준이 되는 정보를 제공받고, 인증기업과 소비자문제 발생 시 CCM 운영체계에 따라 신속하고 합리적인 해결이 가능합니다.
기업
CEO와 임직원의 소비자권익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상품과 서비스 수준을 소비자 관점으로 끊임없이 개선함으로써 대내·외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공공
사후 분쟁해결 및 행정조치로 인한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고, 소비자중심의 선순환 시장을 조성함으로써 기업-소비자 상생문화 확산에 기여합니다.